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경기도의사회, 신규의료기관 컨설팅 세미나 개최

    정보 공유, 자료 제공 및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수렴 할 수 있는 자리 마련

    기사입력시간 2019-11-14 17:24
    최종업데이트 2019-11-14 17:24

    경기도 의사회는 오는 16일 오후 4시부터 경기도의사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경기도 심평원 수원지원과 협력해 도내 신규의료기관 개설 회원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의사회는 2019년 신규개설 요양기관을 대상으로 관련 법령 및 급여기준, 청구방법 및 주의사항 등의 안내를 통해 올바른 청구 및 진료환경을 조성하고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최소화해 회원권익 향상을 도모하고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함께 신규개설 의료기관 컨설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올해 하반기에 새로이 의료기관을 개설한 회원을 대상으로 필요한 정보 공유, 자료 제공 및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수렴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먼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수원지원에서 '요양급여비용 청구 및 유의사항 등', '의료자원 현황관리 및 신고방법', '청구오류사전점검 및 요양기관업무포털 화면 사용법'을 주제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후 경기도의사회 소군호 보험의무부회장이 '현지확인 및 현지조사, 회원민원고충처리센터 상담사례'를 주제로 발표 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신규의료기관 개설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현실적인 방안들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개원의가 알아야 할 요양급여 청구 시 유의사항, 의료자원 현황관리 및 신고 방법, 청구 오류 사전 점검 및 요양기고나 업무포털 사용법, 의료법 관련 안내, 부당, 허위청구 등의 개념 안내 및 그간의 현장의 실제 회원 민원 발생 사례를 중심으로 한 민원고충처리센터 사례 공유를 통해 처음 개원을 하면 모든 것이 낯설고 잘 몰라서 현지 조사 등의 어려움을 겪기도 하는 회원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경기도의사회는 "이날 참석한 회원들에게 신규개설 의사를 위한 안내자료, 요양기관 법정의무교육 안내 책자(대한개원의협의회 제공)와 함께 2018년 학술대회 때부터 제작돼 현재 3판까지 제작이 완료된 회원민원고충처리센터 상담사례집을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