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마크로젠X마켓온오프, 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 출시

    유전정보와 식이∙영양∙건강 데이터 통합해 데이터 기반 맞춤형 건강식 추천

    기사입력시간 2019-07-11 15:10
    최종업데이트 2019-07-11 15:10

    마크로젠과 마켓온오프가 출시한 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

    마크로젠은 데이터 기반 식생활 코칭 전문기업 어메이징푸드솔루션의 데이터식단 브랜드 마켓온오프와 손잡고 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는 개인의 유전 정보와 1만2000끼에 달하는 식단 데이터를 매칭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식단 또는 드링크를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이는 '유전자 맞춤형 식단'과 '유전자 맞춤형 드링크' 서비스로 구성됐으며 기호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됐다.

    이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2~3가지의 고정된 식단을 제공하는 기존의 건강식 서비스와 달리 개인의 유전자 데이터와 마켓온오프의 식이∙영양∙건강정보 데이터를 통합해 '나만을 위한 스마트한 건강식’을 제공한다.

    마크로젠은 체질량지수, 공복혈당, 평균혈압, 피부탄력, 색소침착, 원형탈모 등 ▲건강 ▲피부 ▲탈모와 관련된 총 14개 항목의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켓온오프는 유전자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대사관리식, 모발건강식, 고단백저칼로리식, 애플비트 가스파초, 감귤연시 가스파초 등 유전자 맞춤형 식단과 건강 드링크를 추천하고 배송한다.

    이번 서비스는 마켓온오프 온라인몰을 통해 판매 중이며 7월 중순부터는 성수동에 위치한 마켓온오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어메이징푸드솔루션 박현진 대표는 "마크로젠과의 협업을 통해 과학적인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식단을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게 됐다"며 "개인 영양 상담이나 소규모 건강 클래스 등에 참여하며 자신에게 필요한 건강 정보를 적극적으로 찾는 고객군이 증가하고 있어 이번 서비스가 유의미한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크로젠 양갑석 대표는 "이번 협업으로 마켓온오프 매장을 새로운 고객 접점으로 확보하고 오프라인에서도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서비스가 스스로 건강 정보를 획득하고 간편하게 건강증진 솔루션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