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EDGC, '유전자 혈통분석' 서비스 국내 최초 시작

    "전 세계 6대륙 22개 인종 95개 국가 중 개인별 인종분포도 분석"

    기사입력시간 2020-02-28 16:51
    최종업데이트 2020-02-28 16:51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국내 소비자들이 유전자 혈통분석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신규 브랜드인 'YouWho(유후)' 판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YouWho는 전 세계 6대륙 22개 인종 95개 국가 중 개인별 인종분포도를 분석하며 주요 인종의 특징과 국가정보를 추가로 제공해 자신이 속한 인종의 역사와 주요 정보 등 흥미있는 컨텐츠를 YouWho를 통해 습득할 수 있다.

    EDGC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전 세계 인종 유전자 데이터를 분석해 유전자 중 Y염색체(부계유전)와 미토콘드리아(모계유전)의 인종 별 특징을 찾아내 한국인만이 보유한 특징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Y염색체 기준 전세계 인종은 44개의 그룹으로 나눌 수 있으며 이 중 한국인에게서 나타날 수 있는 주요 그룹은 7개 그룹(7M)이며 미토콘드리아 기준 전 세계 인종은 총 21개의 그룹으로 나눌 수 있고 이 중 한국인은 12개 그룹(12W)로 좁혀진다.

    EDGC는 이 데이터를 토대로 한국인의 기원을 특징할 수 있는 의미있는 데이터로서 활용할 예정이며 이를 기반으로 각 그룹에 대한 정보를 YouWho 레포트 고도화를 통해 향후 결과레포트에 추가해 소비자들에게 더 유익한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EDGC 이민섭 박사(공동대표)는 "’YouWho는 DNA를 통해 민족 특이적인 유전정보가 어떻게 섞여 있는지를 분석해 개인의 유전적 계보를 알려준다"며 "EDGC는 정부의 규제 혁신을 환영하며 2016년 미국을 뒤흔든 유전자 혈통분석 서비스를 국내에 최초로 런칭하는 만큼 소비자들이 손쉽게 이용하는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YouWho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