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병원체자원의 수집·관리 및 활용촉진 위한 중장기계획' 포럼 개최

    오제세 의원 "우리나라의 병원체자원 주권강화 및 자원강국으로의 도약 계기"

    기사입력시간 2019-11-18 17:51
    최종업데이트 2019-11-18 17:51

    18일 개최된 '병원체자원의 수집·관리 및 활용촉진을 위한 중장기계획' 포럼 모습.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오제세 의원(더불어민주당) 18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병원체자원이 감염병 대응 및 국가 보건의료 산업발전에 이용되도록 하는 '병원체자원의 수집·관리 및 활용촉진을 위한 중장기계획'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 의원은 "이번 포럼 행사를 통해서 우리나라가 '병원체자원의 수집·관리 및 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을 신설하는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며 "병원체자원에 대한 중장기 종합계획을 수립하는 등 병원체 자원 주권강화, 자원강국으로의 도약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오제세 의원과 함께 질병관리본부와 국가병원체자원은행이 공동주최했으며 보건복지부를 비롯한 보건연구원, 관계부처 전문가들이 병원체자원관리 종합계획 마련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병원체자원의 수집·관리 및 활용촉진을 위한 중장기 계획 마련’ 연구용역 책임자 주진호 (주)미래비전그룹 대표와 경북대 이제철 교수, 전북대 조용곤 교수, 복지부 생명윤리정책과 하태길 과장, 대전대 현병환 교수가 패널로 참여해 병원체자원 확보, 관리역량제고, 자원 유용가치 제고, 활용 촉진 등을 토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