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국립암센터 '온라인 암정보 이용현황 및 개선방안' 포럼 개최

    14일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 오후2시 진행

    기사입력시간 2018-06-12 09:46
    최종업데이트 2018-06-12 09:46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국립암센터와 보건복지부 암정복추진기획단이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B에서 '온라인 암정보의 생산과 유통 : 현황과 개선 방안'이라는 주제로 제67회 암정복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온라인 암정보 이용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정부, 학계, 소비자 단체, 아울러 온라인 포털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제언과 토론을 통해 개선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온라인 암정보의 이용현황을 주제로 연세대 언론홍보영상학부 김용찬 교수가 한국 국민들의 암정보 이용 행태에 대해 발표하고, 네이버 백과 백과&AI앤서링 양수진 매니저가 네이버 검색을 통해 본 온라인 암정보의 유통현황 등 온라인 암정보의 검색과 이용행태에 대해 안내한다.
     
    2부에서는 시스템 구축을 통한 암정보 개선방안을 주제로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백혜진 교수가 소비자의 암정보 이용 감시체계 구축을 통한 암정보 서비스 개선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강원대 의료관리학과 조희숙 교수가 온라인 포탈을 통한 공신력 있는 암정보 제공 등 올바른 정보 탐색 이용을 위한 개선방안과 발전전략에 대해 강의한다.
     
    국립암센터 이은숙 원장은 "소비자들이 양질의 온라인 암정보에 손쉽게 접근하고, 건강에 대한 주체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생태 환경을 개선해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복지부 암정복추진기획단은 국내 암 연구의 발전을 도모하고 암 관련 정책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암정복포럼을 2007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으며, 포럼 참석과 사전등록 문의는 국립암센터 대외연구기획지원팀(031-920-108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