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서브메뉴카테고리

검색

0

'그림으로 쉽게 배우는 심초음파' 출간

오민석·안지현 내과 전문의 ‘Pocket Atlas of Echocardiography’ 공동번역

기사입력시간 18-05-17 15:52
최종업데이트 18-05-17 15:52

이 기사를 많이 읽은 의사

상복부 초음파검사가 급여화되면서 추후 급여화가 예정된 심초음파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최근 개최된 대한임상초음파학회 등 관련 학회에서도 심초음파 강의와 핸즈온에 많은 참석자들이 몰렸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심초음파를 영상을 통해 익힐 수 있는 ‘그림으로 쉽게 배우는 심초음파’가 출간됐다.

이 책은 출간이 1년도 되지 않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Pocket Atlas of Echocardiography’ 2판의 번역서다. 대한임상순환기학회 정보통신이사인 오민석(분당제생병원)·안지현(한국의학연구소) 내과 전문의가 번역했다.

이 책은 다른 심초음파 관련 서적과 달리 모든 페이지에 사진과 그림을 실어 심초음파의 원리와 실제 검사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 80여 증례를 동영상 CD로 담아 학습을 돕고 있다. 크게 Part I 검사법, Part II M형 심초음파와 도플러 심초음파, Part III 심장의 이상 등으로 구성됐다. 동영상 해설도 한글로 번역해 담았다.

오민석·안지현 내과 전문의는 “심초음파 결과를 작성할 때 주로 적용하는 용어와 표현으로 번역했다"라며 "임상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영상 위주로 담았다. 심초음파 관련 시험을 앞두고 빠르게 읽을 수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