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가슴 확대 수술, 보형물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요소 '촉감'

    한국 여성, 유선조직과 지방 적어 촉감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

    기사입력시간 2018-11-22 13:34
    최종업데이트 2020-06-22 10:34

    유방보형물 선택 시 고려요소.
    국내 여성들이 가슴 확대 수술을 위해 유방보형물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고려 요소는 '촉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바이오 조직공학 전문 기업 한스바이오메드가 여론조사 기관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1년 내 미용 목적으로 가슴 확대 수술 경험이 있는 국내 여성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FGI, Focused Group Interview)를 진행한 결과다.

    22일 회사측에 따르면 인터뷰 참가자들은 유방보형물 선택 시 '촉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그 다음으로는 모양, 안전성 순으로 고려한다고 밝혔다. 보형물의 촉감은 주로 병원 방문 상담 시 비치된 보형물 견본품을 직접 만져보거나 수술한 지인의 가슴을 만져보고 확인한다고 응답했다.

    촉감 다음으로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는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수술한 티가 나지 않고, 자신의 몸에 어울리는 모양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세 번째 '안전성'은 유방확대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에 대한 걱정으로 세포조직이 보형물 주위를 감싸 피막(capsule)이 형성되는 구형구축과 파열, 통증 등에 대한 우려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김지연 위쉬성형외과 김지연 원장은 "한국 여성은 유선조직과 지방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유방보형물의 촉감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또한 해당 인터뷰에서 여성들은 연령 및 결혼의 유무에 따라 가슴에 대한 다양한 고민으로 수술을 결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뷰 참가자 중 미혼 여성의 경우 다이어트, 스포츠 활동 등으로 가슴의 변화를 경험하고 본인의 몸매에 맞지 않는 가슴 크기를 문제로 인식했다고 응답했다.

    반면, 기혼 여성의 경우 결혼 전 가슴 크기나 모양에 대한 콤플렉스는 없었으나 모유 수유와 노화로 인한 가슴 모양의 변화를 경험하면서 가슴 수술을 고려하게 된 것으로 나타났다. 김 원장은 "가슴 성형수술 시 개인의 체형에 따라 적합한 사이즈의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