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건보공단 강도태 이사장, 제2사옥 공사현장 특별안전점검 실시

    제2사옥 신축현장 찾아 안전관리 실태 집중 점검 및 안전사고 예방 당부

    기사입력시간 2022-11-17 13:55
    최종업데이트 2022-11-17 13:55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6일 신축공사가 진행 중인 본부 제2사옥 현장을 방문해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제2사옥 현장의 공사 진행상황과 안전관리실태를 확인하고, 현장 근로자의 안전사고 및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물 설치, 개인보호구 지급∙착용 및 휴게시설 마련 여부 등 근로자 안전방지대책을 집중 점검했다.

    특히 이번 현장 안전점검에는 공사 감리단장, 현장소장, 안전관리자 등 관계자가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실질적 점검이 이뤄졌다.

    건보공단 강도태 이사장안 안전점검 후 간담회를 통해 현장 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강 이사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으로 안전에 대한 국민적∙사회적 관심이 높아졌음에도 중대재해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며 “사소한 위험요소도 지나치지 않고 철저히 관리∙개선하고, 모두가 안전에 대한 책임의식을 갖고 공사 마무리까지 무사고∙무재해 현장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공단 본부 제2사옥은 어린이집(별동)과 지하 2층, 지상12층 규모로 2021년 10월에 착공에 들어가 2023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