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엔젠바이오, 태국 유방암 정밀진단 검사 서비스 개시

    태국 내 NGS 기반의 정밀진단 서비스 확대 및 동남아 시장 선점 목표

    기사입력시간 2023-02-02 17:12
    최종업데이트 2023-02-02 17:12


    엔젠바이오가 지난달 30일 태국 대형 수탁검사기관 MP그룹의 신규 확장 오픈하는 수탁검사실과 NGS 기반 정밀진단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태국의 MP그룹은 30일 그랜드 오프닝 행사를 열고 태국 내 주요 의료 관계자 100여 명을 초청해 첫 NGS 서비스를 개시했다. 엔젠바이오는 NGS검사 파트너로 참석해 NGS 정밀진단의 필요성에 대한 발표와 엔젠바이오 제품소개도 진행했으며, 새로운 검사법에 대한 현지 의료진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엔젠바이오는 MP그룹 신규 수탁검사실을 통해 중대형 병원 및 정부 산하 의료기관, 건강센터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NGS 기반 정밀진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MP그룹은 태국을 대표하는 대형 수탁검사기관이자 의료기기 전문 유통 업체다.

    MP그룹 실험실에서 개시하는 서비스는 유방암, 난소암 관련 유전자인 BRCA 검사로 검사 시에 엔젠바이오 제품인 BRCAccuTest PLUS가 사용된다. 해당 BRCA 검사 서비스는 ▲BRCA1/2 유전자 변이 여부 스크리닝 ▲개인의 선천적 유방암, 난소암 발생 위험도 및 ▲가족력을 함께 분석하여 유전적인 특성을 파악하고 ▲개인맞춤형 유전자 리포트를 제공한다.

    MP그룹의 리티차이 시윗잔(Rittichai Srivijarn) 회장은 "BRCAaccuTest PLUS는 태국 식약처에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유방암 표적치료제 처방을 위한 진단검사 뿐 아니라 BRCA1/2 유전자의 변이 스크리닝을 위한 검사로도 확대 활용이 가능하다"며 "태국 내 주요 국가 병원 등에서도 관심이 높아 태국 내 BRCA 검사 서비스의 확대 뿐만 아니라 공동 사업 대상을 대대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엔젠바이오 최대출 대표이사는 "태국은 정부의 헬스케어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를 바탕으로 아세안(ASEAN) 국가 중 최대 규모 의료기기 시장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다"며 "태국 국가 유전체 프로젝트 연구 협력도 요청받은 만큼 태국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기존에 거래되고 있는 싱가포르, 베트남 등을 포함하여 동남아 NGS 정밀진단 시장에서 선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