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메디컬아이피, 영상의학회 학술대회서 AI 의료 3D 토탈 솔루션 공개

    CT, MRI 등 단층촬영 영상을 3D로 시각화

    기사입력시간 2020-09-19 00:24
    최종업데이트 2020-09-19 00:24

    KCR 2020 메디컬아이피 온라인 전시관 모습.
    AI 의료영상 분할 플랫폼 및 의료용 3D프린팅 전문기업 메디컬아이피가 17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대학영상의학회 학술대회(KCR 2020)'에서 AI 의료 3D 토탈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메디컬아이피는 ▲AI 의료영상 분석·분할 소프트웨어 메딥프로(MEDIP PRO) ▲원클릭 체성분 자동 분석 소프트웨어 딥캐치(DeepCatch) ▲의료용 3D프린팅 해부학 솔루션 아낫델(ANATDEL) 등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아우르는 라인업을 선보였다.

    메딥프로는 CT, MRI 등 단층촬영 영상을 3D로 시각화하는 제품이다. 기존에는 2D 흑백 영상으로 확인하던 인체 내부 정보를 3D의 컬러 영상으로 구현해 가시성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각 장기 영역과 병변 등을 인공지능(AI) 기술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분할(세그멘테이션)해준다.

    이미 MFDS(식약처 의료기기 2등급)를 비롯 미국 FDA, 유럽 CE 인증까지 완료해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이 검증된 바 있으며 지난 3월에는 메딥프로의 AI기술을 토대로 개발한 코로나19 정량화 소프트웨어 'MEDIP COVID19'를 전 세계에 무료로 배포했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현재까지 50여 개국 1230여 기관에서 다운로드 받았다.

    회사는 이러한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딥캐치를 새롭게 선보였다. 딥캐치는 ‘체성분’을 AI로 자동 분석하는 소프트웨어다.

    회사측에 따르면 한 번의 클릭만으로 전신 CT/MRI에서 온몸의 피부, 뼈, 근육, 피하지방, 복부지방, 혈관 등 모든 체성분과 장기를 분할하고 이를 정량화해 정확한 수치와 분할된 시각적 정보를 제공한다. 앞선 기술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이환율 및 사망률과 관련 있는 정확한 체성분 지표를 제공할 수 있다.

    메디컬아이피 박상준 대표이사는 "AI, 3D프린팅 등 첨단기술로 의료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하며 환자의 생명을 살리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의료 플랫폼의 개발을 완료했고 상용화를 본격화할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국내외 학회 및 전시회에 참가해 메딥프로, 딥캐치, 아낫델 외에도 X-ray 기반의 의료영상 분석 기술 '티셉(TiSepX)', 디지털 아나토미 테이블 'MDBOX' 등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