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텐마인즈-독립바이오제약, 코골이 방지 베개 '모션필로우' 병의원 판매 MOU

    고객 접근성을 높여 소비자 신뢰도 및 만족도 높여

    기사입력시간 2022-12-29 10:43
    최종업데이트 2022-12-29 10:43


    텐마인즈와 독립바이오제약은 지난 26일 모션필로우 병의원 판매 제휴 협약(MOU)을 맺고 앞으로 병의원에서 코골이 완화와 수면 질 개선에 모션필로우를 활용하도록 협력하기로 협의했다고 밝혔다.

    모션필로우는 AI가 사용자의 코골이 소리의 패턴을 감지하고 베개 속 에어백을 이용해 사용자의 고개를 움직여 코골이를 멈추게 하는 인공지능 베개다.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2020년,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세 번째 혁신상을 받았다.

    텐마인즈 측에 따르면 베개에는 어떠한 전기 회로도 없어 전자파가 발생하지 않으며 100% 메모리폼으로 특수 설계돼 안전성을 높였다. 전용 앱과 연동하해 사용하면 일·주·월별로 수면 중 발생하는 코골이 정도, 코골이 방지 작동 횟수, 코골이 데시벨 등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특히 베개의 높이, 에어백 팽창 높이, 코골이 감지 민감도 등을 통해 사용자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30여 년 경력의 이비인후과 전문의이기도 한 독립바이오제약 정태기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코골이 때문에 오랜 시간 고통받아오다 병원을 찾는 환자들과 그 가족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텐마인즈 장승웅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모션필로우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여 소비자 신뢰도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