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서브메뉴카테고리

검색

0

독일하트의원, 캐논 CT '애퀼리언 원 네이처 에디션' 설치

16cm Wide-Area 디텍터로 한 번의 촬영으로 심장 전체 이미지 획득

기사입력시간 19-10-08 14:07
최종업데이트 19-10-08 14:07

이 기사를 많이 읽은 의사

독일하트의원에 설치된 캐논 CT '애퀼리언 원 네이처 에디션' 모습.
독일하트의원이 글로벌 헬스케어 선두기업인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의 CT '애퀼리언 원 네이처 에디션(Aquilion ONE NATURE Edition)’을 설치했다고 8일 밝혔다.

독일하트의원이 도입한 애퀼리언 원 네이처 에디션은 Wide-Area 디텍터를 이용해 한 번에 심장 등 주요 장기 기관 전체를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CT의 일반적인 촬영 범위는 4cm에 그쳐 심장 등 주요 신장 기관의 모습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여러 번의 촬영이 필요한데 반해 캐논 CT는 단 한 번의 촬영으로 16cm에 달하는 이미지를 획득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최고 수준의 심장 검사를 할 수 있다.

애퀼리언 원 네이처 에디션은 최첨단 선량 감소 기술인 AIDR 3D’(Adaptive Iterative Dose Reduction)를 탑재해 기존 CT 대비 75%까지 줄인 선량으로 피폭에 대한 불안감을 감소시켰다.

또한 1회전당 640장의 고화질 영상을 기존 CT 중 가장 얇은 0.5㎜로 정교하게 구현할 수 있어 2㎜의 초미세 병변까지 확인할 수 있다.

독일하트의원 김성희 대표원장은 "대학병원 수준의 심장 질환 검사를 추구하는 독일하트의원에 캐논의 애퀼리언 원 네이처는 가장 적합한 선택"이라며 "앞으로 보다 정밀하고 전문적인 심장질환 검사가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