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휴온스와 휴메딕스는 6일 '2024 제1회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은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하는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공동 주최하고 있으며, 유연근무 활용, 근로시간 단축, 휴가 사용, 일・육아 병행, 일하는 방식과 문화 등을 정량・정성적 지표로 평가해 대상 기업을 선정한다.
휴온스와 휴메딕스는 유연근무 도입, 근로시간 준수, 연차휴가 사용, 일·육아 병행, 기업문화 등에서 점수를 획득하며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인증 자격은 3년간 유지된다.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기업에는 각종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정기근로감독 면제, 관세조사 유예 등의 혜택과 함께 고용장려금 등 각종 정부지원사업에서 가점이 주어진다. 대출금리, 기술보증, 신용보증, 중소기업 정책자금 등 금융상 우대도 받을 수 있다.
휴온스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히 육아지원제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함께 구성원들이 더욱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