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삼성메디슨 '다이나믹 비전' 공개

    근골격계 특화 초음파 진단기

    ICCNU 2017에서 선보여

    기사입력시간 2017-09-22 13:51
    최종업데이트 2017-09-22 13:51

    사진: 삼성메디슨이 출시한 근골격계 초음파진단기 '다이나믹 비전'의 로고 (삼성메디슨 제공) 


    삼성메디슨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팔레스호텔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6회 세계 신경근육초음파 학술대회(ICCNU 2017, International Conference and Course on Neuromuscular Ultrasonography)'에 참가해 근골격계 초음파 진단 솔루션 '다이나믹 비전(Dynamic Vision™)'을 소개했다.

    '다이나믹 비전(Dynamic Vision™)'은 근골격계 질환이 세계적 추세인 인구 고령화와 더불어 업무상 질환과 스포츠·재활 의학의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그 진단과 예방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는 가운데, 삼성메디슨이 내놓은 근골격계 분야에 특화된 초음파 영상 진단 솔루션이다.

    근골격계(MSK: Musculoskeletal) 질환의 경우, 미국에서는 이 질환으로 내원하는 환자가 전체 병원 방문자 수의 18%에 달하고, 우리 나라에서도 안전보건공단의 2016년 자료에 따르면 업무상 질병자의 65% 이상이 근골격계 질환자라고 한다.

    제품명에 몸을 움직이고 걷고달리는 데 있어 더욱 활동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다이나믹(Dynamic)'한 삶을 위한다는 의미를 담은 이 제품은, 선명하고 뚜렷한 영상을 표현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했다.

    '에스하모닉(S-Harmonic™)'
    과 '에이치큐비전(HQ-Vision™)'기능을 이용해 고해상 이미지를 제공함과 더불어 스캔 부위에서 먼 곳에 위치한 신체 내부도 잘 표현하도록 했으며, 주사 바늘의 실시간 위치를 확인해 마취나 약물 주입 시 정확성과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니들메이트(NeedleMate™)'도 제공한다.

    삼성메디슨 전략마케팅팀장 박현종 전무는 "이번 세계 신경근육초음파 학술대회의 Hands-on 세션에 당사의 RS80A 및 HS70A 초음파진단기를 사용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다이나믹 비전을 통해 근골격계 분야에서 초음파의 유용성을 널리 알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