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셀바스 AI, KCR 2019서 'AI 의료녹취 서비스' 새롭게 공개

    타이핑보다 3배 이상 빠른 음성인식 판독 처리 선보이며 호평

    기사입력시간 2019-09-20 06:15
    최종업데이트 2019-09-20 06:15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에 참가한 셀바스 AI 부스 모습.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가 지난 1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개최되는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KCR 2019)'에 참가해 국내 최초 의료녹취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의 신규 서비스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셀바스 AI는 이번 KCR 2019 기간 중 셀비 메디보이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부스 위치: E-9, 10)를 운영하며 구축형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수술 및 회진 중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 등 총 3가지 셀비 메디보이스 제품에 대한 우수성과 편리함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KCR 2019 기간 중 새롭게 소개되는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국내 중소형 병원, 특히 영상의학과 진료과목을 개설 중인 병원들의 진료 효율성은 물론 도입 및 사용 편의성을 제고하는 제품의 우수성을 선보이며 행사 첫날부터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의료진당 월정액 사용료만으로 언제•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초기 서비스 도입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 외에도 KCR 2019 기간 중 1개월 무료체험 신청 접수도 진행하고 있어 참가자들의 각별한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수술실 및 회진, 제주대병원 영상의학과 등 국내 대형병원의 의료진들이 판독, 수술 현장 및 수술 후 회진 시 사용하는 서비스도 KCR 2019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셀바스 AI 관계자는 "셀비 메디보이스는 구축형, 클라우드 서비스형, 수술실 및 회진 과정 등 이동 중에도 사용 가능한 모바일 앱 서비스형 등 국내 병원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성과 높은 인식률을 갖추고 있다"며 "의무기록을 실시간으로 작성할 수 있게 됨으로써 기존 타이핑보다 3배 이상 빠른 음성인식 판독 처리로 의료진 및 의료기관의 진료 효율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