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여당 "최대집 당선자, 집단행동으로 국민 불안하게 하지 말아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김태년 정책위의장 발언

    기사입력시간 2018-04-04 16:33
    최종업데이트 2018-04-04 16:33

    사진 : 김태년 의원실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대한의사협회 신임 회장에 당선된 최대집 당선자에 대한 여당의 우려가 나왔다. 지난 3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문재인 케어와 전쟁을 선포하며 4월 중 휴진 등의 집단행동을 선언한 최대집 당선자가 국민을 불안하게 하고 있다"고 발언했다.
     
    최 당선자는 지난 1일부터 실시된 상복부 초음파 건강보험 적용 반대 등과 더불어 문재인 케어에 강경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김 정책위의장은 "보건의료노조, 사회보험노조, 시민단체, 환자단체뿐 아니라 한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등 의료분야 전문 단체들과도 최 당선자의 입장에 대해 비난하고 있다"며 "병원협회도 정부와 협의를 지속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의료계 일각의 강경한 주장이 국민뿐 아니라 의료인에게조차 동의를 받지 못하고 비난을 받고 있다"며 "환자의 생명과 안전을 볼모로 자신들의 요구를 관철시키고자 하는 집단이기적인 태도에 대해 동의할 수 있는 단체와 국민은 없다"고 말했다.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 의료계와 국민을 선동하고, 진료를 거부하겠다고 으름장을 놓는 것은 국민의 동의와 지지를 얻을 수 없다는 분석이다.
     
    또한 김 정책위의장은 "그럼에도 더불어민주당과 정부의 입장은 명확하다"면서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정책인 문재인 케어는 국민의 약속인 만큼 흔들림 없이 추진돼야하며, 정부도 원칙을 훼손하는 일이 없어야한다"고 밝혔다.
     
    다만 그는 적정수가와 심사체계개편 등 의료계의 합리적인 요구는 적극 수용하고, 대화와 협의도 지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최 당선자와 의협은 '국민과 맞서는 의료가 아닌 국민과 함께하는 의료'가 될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전향적인 자세로 대화의 장에 나서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