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강원대병원, 뷰노 인공지능 솔루션 활용 정밀의료 첫발

    "의료진 판독 정확도 8% 향상, 판독 시간 40% 절감 목표"

    기사입력시간 2020-06-29 15:50
    최종업데이트 2020-06-29 15:50

    강원대병원 전경.
    강원대병원은 29일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기업 뷰노와 AI 기반 의료 서비스 개발 MOU 체결하며 정밀의료 분야 첫발을 뗐다.

    이날 협약에는 강원대병원 이승준 원장과 뷰노 김현준 대표집행이사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도입하게 된 첫 AI 솔루션 '본에이지'는 인공지능 기반 골연령 진단 소프트웨어로 성조숙증과 저신장증 진단에 활용된다.

    국내 아동환자 수만명을 통해 확보된 수골 X-ray 영상 데이터셋을 딥러닝 기법으로 자동분석, 의사의 진단을 보조하는 방법이다. 해당 솔루션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판매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강원 지역에는 강원대병원이 최초로 도입했다.

    강원대병원은 이 솔루션을 통해 의료진의 판독 정확도 8% 향상, 판독 시간 40%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동 환자에게는 AI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예상 신장 및 성장곡선 등 성장전망 정보를 제공해 전문의의 진단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치료계획 수립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강원대병원 이승준 원장은 "수도권 주요 의료기관과 차이가 없는 고품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단초를 마련해 기쁘다"며 "차후에도 인공지능 솔루션을 지속 도입해 강원도 정밀의료 분야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