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이 국민의 검진참여를 유도하고 국가건강검진제도의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실시한 '제10회 국가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전' 및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27일 개최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국가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는 일반검진, 암검진, 영유아검진 등 3개 분야에 총 156명이 응모했으며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장려상 10편, 총 14편을 선정했다.
이와 함께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에는 총 13명이 응모했고, 공단은 우수상 2편, 장려상 5편, 총 7편을 선정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당선자들에게 이사장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면서 "많은 국민들이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당선작품을 활용해 적극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건보공단은 해당 건강검진 체험수기 당선작은 '체험수기집(전자책 포함)'으로 제작해 전국 지사 민원실과 유관기관 등에 배포하고,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와 건강정보사이트 건강iN(http://hi.nhis.or.kr)에 게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