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대공협, 엠블럼 제작해 대국민 인식개선 행보 나서

    공중보건의사 직업의식 함양, 자부심 강화 등 순기능 기대

    기사입력시간 2018-03-29 10:21
    최종업데이트 2018-03-29 10:21

    사진 :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가 엠블럼을 제작해 대국민 인식 개선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대공협 김지호 홍보이사는 "이번 엠블럼은 그동안 공공의료의 최전방에서 의료의 빈틈을 채우기 위해 앞장서서 노력해온 공중보건의사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제작한 것"이라며 "엠블럼을 전국의 회원들에게 발송하고 대국민 홍보에 나설 것이다. 이를 통해 회원들의 직업의식 함양과 자부심 강화, 대국민 인식 변화 등 순기능들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대공협은 향후 개최하는 대내외 행사에서 스티커·포스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새 엠블럼을 활용할 예정이며, '공중보건의사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도 다양한 방식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송명제 회장은 "사람들은 공중보건의사들이 어떤 임무를 받고 어느 지역으로 파견되는지, 그 본연의 역할을 해내기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 잘 모른다. 잠깐 머물렀다 떠나는 동네 의사로, 의과대학을 졸업하거나 전공의 수련을 마치고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으로 비춰졌다"며 "이제는 과거의 불합리한 오명을 벗어내야 할 때다. 지난 40년 동안 의료취약지에서 국민들의 공중보건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온 공중보건의사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