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머크, 싱가포르에 바이오연구소 가동…바이오공정 솔루션 제공

    아태 지역 최초 GMP BioReliance 바이오 안전성 시험 연구소…무균성·안전성·품질 지원 시작

    기사입력시간 2018-09-19 11:05
    최종업데이트 2018-09-19 11:05

    사진: 머크 싱가포르 연구소 앞에서 (왼쪽부터) 베노아 구디에(머크 생명과학 사업 프로세스 솔루션 서비스 대표), 베 스완 진(싱가포르 경제개발청장), 밀린드 뉴가온카(싱가포르 머크 대표이사), 프랑크 스탄겐베르그-하버캄(머크 E. Merck KG 가족위원회 회장), 코 포 쿤(싱가포르 무역산업부 장관), 베노아 옵소머(머크 아태지역 바이오프로세싱 대표), 앤드류 불핀(머크 생명과학 사업 프로세스 솔루션 대표)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머크가 싱가포르에 3800평방 미터 규모의 시험 연구소를 신설하고 18일 가동에 들어갔다. 미국과 영국에 이어 아시아에 처음 설치된 머크의 바이오 시험 연구소로, 총 2000만 싱가포르 달러(약 164억 원)가 투자됐다.

    머크는 바이오 제조를 위한 고품질 제품, 서비스, 시험으로 구성된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머크의 BioReliance 바이오 안전성 시험 서비스 포트폴리오는 글로벌 제약과 바이오 업계에 바이오 안전성 시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시험 서비스는 전세계 환자들을 위한 혁신 신약의 안전한 출시에 도움을 준다.

    머크의 M Lab 협업 센터는 머크의 기술 지원을 통한 교육, 실무 시연, 프로세스 최적화를 위한 비GMP 시험 환경을 제공한다. 실제 제조 환경을 재현한 시설로 싱가포르 센터는 전 세계 9개 M Lab 협력 센터 중 가장 최근에 설립됐다.

    유연한 시험 환경을 통해 현재 생산 라인에 영향을 주지 않고 중요한 공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특정 공정을 재현해 볼 수 있다. 해당 센터에는 지식을 공유하고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업그레이드된 디지털 인터랙티브 시스템이 설치돼 있다.

    머크 보드 멤버 겸 생명과학 사업부 CEO인 우딧 바트라(Udit Batra)는 "이번 투자는 생명과학 사업에 대한 머크의 신념을 잘 보여준다. 새로운 연구소는 역내 최초의 바이오 제조 훈련 시설로도 활용된다"면서 "동시에 새롭게 문을 연 머크의 M Lab 협업 센터는 실제 제조 환경을 재현해 놓은 시설로 싱가포르 경제 개발청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완성됐다. 머크는 한국, 인도, 중국에 이어 싱가포르에서도 신약 출시와 관련한 제약∙바이오 업계의 새로운 니즈를 계속해서 충족시켜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