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대전시의사회 "의료인 폭행, 환자들의 생명과 안전 위협…엄중히 처벌해야"

    '의료인 폭행 추방' 국민청원 대국민 홍보 활동 진행

    기사입력시간 2018-07-28 16:30
    최종업데이트 2018-07-28 16:30

    사진=대전광역시의사회 
    대전광역시의사회는 26일 오후 5시 반부터 7시까지 대전 중구 의사회관 앞에서 ‘의료인 폭행 추방 국민청원 대국민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전시의사회 김영일 회장을 비롯한 임원들과 대한의사협회 신형준 홍보이사 등은 국민청원 QR 코드가 함께 담긴 유인물을 제작·배포했다. 대전시의사회는 길거리에서 시민들에게 의료인 폭행의 문제점에 대해 홍보하고 국민 청원 동참을 적극 독려했다.

    의료인 폭행 문제 해결을 위한 청와대 국민청원(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294032?navigation=best-petitions)은 다음달 2일 마감된다. 마감기한까지 20만명을 넘기면 청와대 관계자가 책임있는 답변을 해야 한다.  

    이날 오후 7시부터는 우리들공원 공연장에서 치과의사회, 간호사회, 약사회 등 대전 지역 보건의료계 대표들과 가족 100여명이 모여 본 행사를 진행했다. 본 행사는 대전시의사회 조성현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대전시의사회 김영일 회장의 개회사와 대전시의사회 송병두 대의원회 의장,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이철호 의장의 격려사로 이어졌다. 대전시치과의사회 조수영 회장, 대전시간호사회 송용숙 회장, 대전시약사회 오진환 회장의 연대사에 이어 대전시의사회 류진희 공보이사의 결의문 낭독순으로 진행됐다. 

    충남대병원 유인술 응급의료센터장은 직접 연단에 올랐다. 그는 응급의료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수많은 사례를 소개하며 향후 대책 마련의 필요성을 강하게 역설해 청중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대전시의사회 김영일 회장은 “의료인을 폭행하는 것은 폭행을 당한 의료인의 문제에 국한하는 것이 아니라 환자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라며 "의료인 폭행에 대한 엄중한 처벌을 요구한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