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카테고리

검색

0

애니메디솔루션, 유방암 부분 절제 수술 가이드 美 FDA승인 획득

"전 세계 유방암 수술 분야 혁신 원천 기술 공급할 수 있는 기반 형성 계기"

기사입력시간 20-07-23 15:47
최종업데이트 20-07-23 15:47

이 기사를 많이 읽은 의사

애니메디 로고.
애니메디솔루션은 최근 환자 맞춤형 '유방암 부분 절제 수술 가이드'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애니메디솔루션이 원천기술을 보유한 '유방암 부분 절제 수술 가이드'는 선행 항암치료 전·후의 환자 진단 의료 영상(MRI 및 CT)을 3D로 분석하고 수립된 종양 제거 수술 계획을 3D 프린팅으로 제작했다. 환자 맞춤형으로 수술장에 적용됨에 따라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암 절제가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기술은 이미 국내에서 산업통상자원부의  3D 프린팅 의료기기 산업 기술 실증사업 일환으로 애니메디솔루션이 주관해 서울아산병원, 서울대병원, 연세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과 다기관·무작위 임상시험을 진행해 그 유효성을 검증하고 있다. 

애니메디솔루션 김국배 대표는 "항암치료 후 영상으로 보이지 않는 잔여 종양  의심 영역까지 수술장에 정보를 전달하는 수술 가이드로 재발률을 줄이고 정상조직을 더 넓게 보호할 수 있게 됐다"며 "이 기술을 통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유방암 수술 분야에 혁신 원천 기술을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형성하게 되는 계기가 마련됐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