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슬립테크2023] 슬립테크 찾은 관람객, 다양한 이벤트·볼거리에 큰 호응

    스트레스제로킹 선발대회부터 룰렛 이벤트·1:1수면 건강 무료상담 등 인기

    기사입력시간 2023-07-08 13:16
    최종업데이트 2023-07-08 13:16

    스트레스솔루션이 주최한 '스트레스 제로 킹' 선발대회 모습.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7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제4회 국제수면건강산업박람회가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로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날 박람회에선 스트레스솔루션이 주최한 '스트레스 제로 킹' 선발대회가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선발대회는 스트레스 회복탄력성을 기르고 서로의 스트레스 이야기를 공감하면서 우리 사회의 스트레스 역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의과학적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로 기획됐다.  

    선발대회는 오전 11시 30분과 오후 2시 30분 하루 두번 진행됐는데 스트레스가 가장 낮은 사람을 '스트레스 제로 킹'으로, 스트레스가 가장 높은 사람을 '스트레스 킹'으로 선발했다. 
     


    대회는 참가자들의 자율신경변이도(HRV)를 사전 측정 후 힐링비트 자장가를 15분간 들으면서 사후 측정 수치와 비교해 최종 우승자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빈백 쇼파에 착석해 스트레스솔루션 측이 제공하는 힐링비트 헤드셋과 안대를 착용한 뒤 15분간 '꿀잠 체험'을 하게 된다. 

    스트레스 제로 킹 우승자는 2023년 10월 제주에서 열리는 스트레스 왕 선발대회 출전 우선권과 제주 항공권, 숙박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참가자 전원은 위드슬립 필로우미스트, 닥터카리나 쿠키스 비건치약, 동아제약 셀파렉스 수면솔루션 등을 상품으로 제공 받았다.   
     
    씨제이에이치엔비 위드슬립 룰렛 이벤트 모습.

    이외 룰렛과 SNS 이벤트도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위드슬립 숙면보조밴드를 소개한 씨제이에이치엔비는 이날 100% 담청되는 뽑기왕 행운룰렛 이벤트를 진행했다. 방문객들은 이벤트를 통해 위드슬립 수면안대와 비건 토너, 필로우 미스트, 숙면보조밴드 등 사은품을 증정 받았다. 
     
    프레바이오 코퍼레이션 1인 산소수면캡슐.

    프레바이오 코퍼레이션은 1인 산소수면캡슐을 선보여 직접 캡슐 속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프레바이오에 따르면 수면 산소 캡슐에서의 1시간 수면은 최대 3시간 숙면을 취한 것과 동일한 수면 효과를 보인다. 

    수면산소캡슐을 경험한 한 관람객은 "캡슐 안이 아늑하면서도 쾌적하게 꾸며져 있고 확실한 개인공간이 확보된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는 것 같다"며 "수면 효과도 보장된다고 하니 캡슐 호텔이 있다면 다음에 꼭 한번 방문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브레이너제이의 숙면여행'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에스옴니도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를 진행했다. 

    에스옴니는 관람객들이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SNS 인증을 하면 1500명 한정 브레이너제이 숙면 여행 에코백을 증정했다. 
     
    무료 1:1 수면 건강 상담 모습.

    무료 1대 1 수면 건강 상담도 인기였다. 이날 박람회에선 대한수면의학회 건강상담부스를 통해 하루 20명 가량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대학병원 교수진 수면고민 상담이 진행됐다. 

    1대 1 수면 건강 상담을 받은 한 관람객은 "무료로 유명한 대학 교수님들과 바로 상담을 할 수 있어 좋았다"며 "평소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고 숙면이 어려워 고민이 많았는데 의학적 수면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