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의협 "감염병 환자오면 병원 문 닫거나 신용불량 우려...정부가 확신줘야"

    국회 참고인 출석 박종혁 대변인, “의료인이 진료에 전념할 수 있게 지원 필요"

    기사입력시간 2020-01-30 13:29
    최종업데이트 2020-01-30 13:29

    사진: 박종혁 대한의사협회 대변인
    [메디게이트뉴스 윤영채 기자] '우한 폐렴' 사태에 대한 불안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의료인이 진료에 전념할 수 있게 정부가 믿음을 줘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박종혁 의협 대변인은 3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관련 긴급 현안보고에 참고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답했다.
     
    이번 사태에 대한 정부, 국회 역할을 묻는 자유한국당 김승희 의원 질의에 박 대변인은 의료인들이 현장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분명히 해야 한다고 했다.

    박종혁 대변인은 “2015년 메르스 사태 당시 최일선에 의료진들이 있었다. 현재 우리나라는 90%가 민간의료기관이기 때문에 방역시스템에 최적화된 상황이 아니다”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역치료에 최선을 다하는 것은 의료인의 당연한 책무”라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환자를 치료하는 과정에서 병원이 문을 닫게 되거나 신용불량까지 갈 것이라는 불안감이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정부에서 걱정하지 말고 치료·방역에 최선을 다해달라는 행정적 지원을 충분히 하겠다는 신호를 보내주면 좋을 듯하다”고 밝혔다.

    그는 “민간 의료기관에서 실제적으로 대부분의 방역은 질병관리본부 콘트롤을 받고 있지만 현장에서 이행되기 어려운 부분도 있다. 빨리 개선돼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