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의협, 9월 7일부터 3차 무기한 파업 돌입……"전공의‧의대생 끝까지 보호한다"

    기사입력시간 2020-08-28 20:44
    최종업데이트 2020-08-28 20:46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대한의사협회가 9월 7일부터 무기한 파업에 돌입한다.

    의협 범의료계 4대악 저지투쟁 특별위원회는 28일 오후8시 대한의사협회 용산임시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범투위는 "정부의 조속한 태도변화를 촉구하며 우리의 요구가 수용되지 않을 때에는 9월 7일부로 제3차 전국의사 총파업을 무기한으로 돌입할 예정"이라며 "정부의 부당한 압박에 의해 의료계가 혼란과 분열하지 않도록 의협이 강력한 투쟁 의지를 지속적으로 공표하며 회원들을 보호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범투위는 최근 전공의 10인에 대한 고발 등 회원의 피해가 없도록 대응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범투위는 "보건복지부가 전공의 10인에 대해 업무개시명령 미이행에 따른 경찰고발조치와 최근 공정거래위원회 고발은 부당한 권력의 폭거"라며 "의협은 전문변호인단을 조속히 구성해 철저히 대응하겠다"고 전했다. 

    범투위는 "고발 조처만으로 이미 회원의 피해가 발생했다. 또한 9월 1일 의사 국시 실기가 예정돼 있는 만큼 곧 의대생의 피해도 발생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가용한 모든 방법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