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권칠승 의원 "나는 '의사 저격수' 아니다…의사 명예 높이기 위해 노력 중"

    [2020국감] CCTV, 영구 의사면허 취소법 등 발의 "나는 일부 부도덕한 의료인과 방관하는 행정청 저격수"

    기사입력시간 2020-10-08 12:57
    최종업데이트 2020-10-08 13:03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권칠승 의원. 사진=권칠승 의원실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권칠승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자신은 '의사 저격수'가 아니라고 주장했다. [관련기사='의사 저격수' 자처한 민주당 권칠승 의원, 의사면허 관리 강화 3종 제안]

    이에 대해 권 의원은 7일 국회 복지위 국정감사에서 "한 매체에서 나보고 의사 저격수라고 했다. 아마 의사면허 수준을 강화해야 한다는 법안 등을 몇 개 낸 것을 두고 그렇게 말하는 것 같다"며 "그러나 이는 사실이 아니며 바로잡을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오히려 이런 제도들을 도입함으로 인해 의료인의 명예가 높아지고 신뢰가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며 "저격수라면 의사 저격수가 아니라 일부 부도덕한 의료인과 이를 방관하는 행정청에 대한 저격수라고 정리하고 싶다"고 바로잡았다. 

    이에 대해 권 의원의 행보를 보면 2번 의사면허 취소 사유가 발생하면 영구적으로 의사 면허를 취소시키는 법안 발의와 더불어 7일 형사 기소시 공중보건의사의 공무원 신분을 박탈하는 법안까지 발의했다. 또한 그는 PA(Physician Assistant) 간호사의 법적 보호 등을 위해 복지부가 PA 전수조사와 더불어 관련 협의체를 통해 대책을 논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권 의원은 의료계가 적극 반대하고 있는 수술실 CCTV 설치 의무화 법안에 대해서도 국회 통과를 적극 지지하고 있는 인물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