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휴레이포지티브-이에이트, 디지털헬스케어 협력 MOU 체결

    휴레이의 헬스케어 데이터와 이에이트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 통해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

    기사입력시간 2024-07-11 16:58
    최종업데이트 2024-07-11 16:58

    사진=휴레이포지티브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 휴레이포지티브와 디지털 트윈 전문 기업 이에이트가 디지털 트윈 기반 AI 헬스케어 분야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시니어케어 영역에서 디지털 트윈 기반의 차별화된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 디지털 트윈 기반의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및 질병 예측 솔루션 개발, 병원 및 산업안전보건 솔루션 고도화 협력,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및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휴레이포지티브는 13년간 축적한 헬스케어 데이터와 의료 전문성을 이에이트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 'NDX PRO' 기술력과 융합해, 건강 상태와 생활 패턴을 고려한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개인 건강 기록(PHR) 데이터, 유전체 데이터, 임상 정보 등 데이터를 통합 분석한 질병 예측 및 예방 모델 ▲디지털 트윈 기반의 개인 맞춤형 운동, 영양, 생활 습관 관리 솔루션 ▲AI 기반 건강 상태 모니터링 및 이상 징후 조기 발견 시스템 등 다양한 헬스케어 솔루션에 3D 디지털 트윈을 접목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건강 증진 및 질병 예방 효과를 높이고, 현재 시장의 수요가 많은 시니어 헬스케어 솔루션을 우선 개발해 빠른 시일 내에 공급할 예정이다.
     
    휴레이포지티브 최두아 대표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가진 이에이트의 플랫폼과 우리의 풍부한 헬스케어 데이터 및 의료 전문성이 결합돼, 보다 정교하고 개인화된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이에이트 김진현 대표는 "이번 협약은 디지털 트윈 기술이 헬스케어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방대한 헬스케어 데이터를 보유한 휴레이포지티브와 최고 수준의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이에이트의 협력은 매우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