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당뇨병 신약 슈가논, 14개 도시 런칭 심포지엄

    기사입력시간 2016-06-24 17:07
    최종업데이트 2016-06-24 17:09



    동아에스티는 23일 제주도에서 개최된 심포지엄을 끝으로 올해 3월부터 전국의 각 도시에서 진행해온 당뇨병 치료제 신약 '슈가논'의 런칭 심포지엄을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슈가논'의 발매를 기념하고,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개최된 이번 행사는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전주, 제주 등 전국 14개 도시에서 개최됐으며, 각 지역에서 총 1661명의 의료진들이 참석했다.

    심포지엄에서는 국내를 대표하는 내분비전문의의 'DPP-4 저해제와 당뇨병 진료 지침' 강연을 통한 당뇨병 치료의 최신지견 소개 외에도 '슈가논의 개발 경위 및 전임상 결과', '슈가논의 유효성과 안전성' 발표가 진행됐다.

    '슈가논의 개발 경위 및 전임상 결과' 발표에서는 슈가논은 DPP-4 효소에 대한 선택성이 높아 적은 용량으로도 우수한 혈당강하 효과를 나타내고, 다른 약물의 대사에 영향이 적어 여러 약물을 복용해야 하는 만성질환 환자의 복약 편의성과 순응도가 높으며, 신장 배설률이 낮아 경·중증도 신장장애 환자에게도 용량조절 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것 등 '슈가논'의 장점이 소개됐다.

    또 '슈가논의 유효성과 안전성' 발표에서는 슈가논의 제품 개요 및 임상 2상과 임상 3상을 통해 입증된 시타글립틴과의 비열등성, 췌장의 베타세포 보호 기능과 인슐린 저항성 개선, 중성 지방 감소, 고밀도콜레스테롤(HDL-C) 증가 등 효과가 소개됐다.

    슈가논은 에보글립틴 5mg을 주성분으로 하는 DPP-4 저해기전의 제2형 당뇨병 치료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