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슈미트,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와 바이오 생태계 확장 위해 맞손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 및 양성, 역량 강화 위한 엑셀러레이터 역할에 대한 MOU 체결

    기사입력시간 2022-05-03 17:12
    최종업데이트 2022-05-03 17:12


    DSC인베스트먼트의 자회사 슈미트(SCHMIDT)가 바이오 생태계 확장을 위해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솔루션스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슈미트는 DSC인베스트먼트가 2017년 설립한 초기 스타트업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슈미트와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는 바이오 스타트업 양성 및 활성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바이오스타트업 역량강화를 위한 엑셀레이터의 역할 부문에 대한 협력 ▲투자 및 지원 대상 기업에 대한 상호 정보 공유 ▲바이오 스타트업 연구개발에서부터 생산에 필요한 기술 및 솔루션에 대한 교육 훈련 프로그램 공동개발 ▲양 기관의 추진사업에 대한 협력과 홍보 영역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미국 메사추세츠 월썸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과학 회사로 전 세계 약 60여 국가에서 헬스케어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 사용되는 분석 장비와 진단 기기 개발부터 진단 시약∙의약품 개발, 실험실 설비 향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DSC인베스트먼트 ​김요한 전무는 "이번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과의 MOU를 통해 신규 또는 기존 포트폴리오사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슈미트와 긴밀히 협력해 초기 발굴부터 후속 투자까지 적극적으로 투자를 진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슈미트 김현준 대표는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투자 및 지원 대상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써모피셔의 인프라를 활용해 바이오 스타트업의 양성 및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석수진 대표이사는 "뛰어난 아이디어와 열정, 잠재력을 가진 국내 바이오 스타트업 및 과학자들을 지원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의 축적된 노하우와 인프라를 통해 더욱 건강하고 경쟁력 있는 바이오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