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메디게이트, DB손해보험과 의료배상보험 판매 협약

    메디게이트 의사 회원 전용 의료배상 책임보험 상품 개발…의료진 진료 전념에 도움

    기사입력시간 2024-09-05 16:44
    최종업데이트 2024-09-05 17:44

    (가운데)메디씨앤씨 오진아 상무이사 (오른쪽) DB손해보험 이홍근 본부장.

    국내 최대 의사 전용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 ‘메디게이트’를 운영하는 기업 메디씨앤씨가 5일 DB손해보험과 의사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의료배상보험 판매 협약을 맺었다.

    메디게이트는 약 13만명의 국내 최대 의사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의사 전용 포털로  의사커뮤니티, 초빙구직, 헤드헌팅, 학술세미나, 개원입지 리포트, 개원 컨퍼런스 등 회원들의 의료 비즈니스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메디게이트 의사 회원만을 전용으로 하는 의료배상 책임보험 상품을 개발했으며, 메디게이트 회원을 위해 가입 접수와 상담 등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의료배상책임보험은 의료기관 또는 의료인이 의료 행위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생 할수 있는 법적 책임을 보장해주는 보험상품을 말한다. 의료 행위 중 발생할 수 있는 과실이나 실수로 환자에게 신체적 손해를 입혔을 때 이에 따른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해야 하는 경우 소송 비용과 피해 보상금 등을 보장하는 보험상품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의료과실로 피해를 입은 환자를 위해 의료기관 대신 보험회사가 피해를 보상해 의료진이 진료에 더욱 전념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