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로맨시브(Romansive)가 7월 8일~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꿀잠 프로젝트, 국제수면산업박람회(Sleep Tech 2021)’에 참가해 ‘수면 기능성 음료(Relaxation Drink)’를 최초로 공개했다.
로맨시브의 수면 기능성 음료는 스트레스, 우울, 카페인으로 인해 잃어버린 개인의 수면 바이오리듬을 회복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대학교 식품생명공학 연구진이 함께 만든 테크 기반 푸드 스타트업으로 부작용과 중독성 걱정이 없는 수면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수면-각성장애는 DSM-5(정신질환의 진단 및 통계 편람) 분류에 따르면 크게 10개의 장애군으로 나뉜다. 이렇게 다양한 수면장애 유형에도 일반 대중들의 수면제에 의존한 접근 방식은 약물 오남용 위험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회사 측은 "스트레스, 우울성 수면장애 및 카페인으로 인한 불면증 경험자를 시작으로 교대근무자, 시차 증후군(Jet-Lag)에게 도움을 주는 일주기리듬수면장애 솔루션 등 지속적인 R&D를 통한 ‘맞춤형 수면 솔루션’을 제공하고자한다. 이를 통해 국내 수면솔루션에 대한 이해도를 증대시키고 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로맨시브는 단순히 수면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배합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해당 원료 속 수면에 도움을 주는 지표물질을 최대화하기 위한 공정을 접합시켜 제품을 제조하는 이례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관련 특허를 출원하고, 지속적으로 서울대학교 연구실에서 R&D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슬립테크 2021’에 참석하는 관람객에게는 시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11월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