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는 9pin 멀티 인젝터 '더마샤인 밸런스'를 이용한 HA필러 '엘라비에 밸런스' 주입의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에 대한 임상 시험 결과, 피부 보습과 탄력, 밝기가 개선됐다고 25일 밝혔다.
이 같은 연구결과는 '저널 오브 코스메틱 더마톨로지(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에 게재됐다.
이번 임상은 중앙대학교 병원 피부과 김범준 교수가 40대 남성을 대상으로 피부보습에 대한 더마샤인 밸런스를 이용한 엘라비에 밸런스 주입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검증한 결과다.
연구 결과, 피부수분 함량이 시술 전보다 최대 26% 증가했다.
또 미용 측면의 만족도 평가인 GAIS(Global Aesthetic Improvement Scale) 측정 시 모든 피험자가 '많이 개선' 또는 '매우 많이 개선'으로 평가했으며 보습력, 탄력, 피부밝기 향상에 대한 치료 결과에 만족했다.
중앙대학교 병원 피부과 김범준 교수는 "이번 임상 시험을 통해 더마샤인 밸런스를 이용한 엘라비에 밸런스 주입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입증했고, 9pin의 마이크로니들을 이용한 더마샤인 밸런스로 약물의 균일한 주입 시 손으로 직접 시술하는 것보다 용이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 교수는 "이번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만 19세~60세 이하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피부보습에 대한 임상시험도 개시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