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한국MSD 의학정보포털 'MSD 온라인', 사용자 중심 'MSD 커넥트'로 새 단장

    의학 정보 제공 창구 역할 기대…새로운 기능 지속 업데이트 예정

    기사입력시간 2021-09-06 11:22
    최종업데이트 2021-09-06 11:22

    MSD커넥트 개편 이미지,
    MSD의 한국 지사인 한국MSD가 자사의 의학정보포털 'MSD온라인(MSDOnline)'을 보다 사용자 중심으로 개편한 'MSD커넥트(MSDConnect)'를 6일 공개했다.

    'MSD 커넥트'는 보건의료전문가를 위한 환자 중심의 의학정보 포털 사이트로 한국 MSD가 집중하는 네 가지 핵심 영역(▲항암 ▲백신 ▲당뇨 ▲항생제 및 마취)에 대한 폭넓은 의학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개편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마케팅과 영업활동 증가를 고려, 사용자가 보다 신속하게 원하는 질환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 및 이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기존에 MSD온라인의 ▲웹캐스트 ▲의학 정보 요청 ▲환자 교육 자료 ▲제품 및 질환 정보 등의 서비스는 동일하게 제공된다.

    새롭게 개편된 MSD 커넥트는 시작 화면에서부터 정보를 습득하는 단계에 이르기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클릭 한 번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콘텐츠와 디자인을 새롭게 구성했다.

    최근 온라인 강의가 많아지는 트렌드를 반영, 48시간 이내에 지난 강의를 다시 볼 수 있는 '웹캐스트 다시보기(Webcast Replay)'와 MSD 제품 및 질환에 대한 질문에 MSD 의학부가 직접 정보를 찾아 답변하는 '의학 정보 요청하기'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항암제(Oncology)' 페이지를 리뉴얼 하면서 자사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의 국내 허가 적응증과 급여 현황을 비롯한 제품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한국MSD는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의료진에게 필요한 정보와 기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MSD 커머셜 오퍼레이션스(Commercial Operations)부서에서 디지털마케팅을 이끄는 장미선 본부장은 "MSD커넥트는 향후 정보와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의료 현장과의 소통에 있어 고객에게 보다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한국MSD는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변화하는 환경과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