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로완, 시리즈A 투자유치 완료...뇌 질환 디지털 치료제 개발 박차

    시스템 고도화·인재 유치·콘텐츠 및 치료제 포트폴리오 확장 예정

    기사입력시간 2022-02-07 14:59
    최종업데이트 2022-02-07 14:59

    국내 뇌 질환 디지털치료제 개발기업 로완이 약 6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디티앤인베스트먼트와 나우IB, IBK기업은행, KD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유수의 벤처캐피털(VC)이 참여했다.

    지난 2017년 설립된 로완은 디지털 인지중재 프로그램 '슈퍼브레인'을 개발한 뇌 질환 디지털 치료제 개발기업이다. '슈퍼브레인'은 60세 이상 152명을 대상으로 약 3년간 임상시험을 진행했다.

    지난해 9월부터 '슈퍼브레인'의 비대면 모델의 고도화를 위해 현재 15 개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과 치매안심센터에서 2차 임상 연구(한국형 비대면 치매예방 전산화 인지중재치료 프로그램 개발 : SUPERBRAIN-MEET)를 진행 중이다.

    투자를 주도한 IB 업계 한 관계자는 "고령화 시대에 알츠하이머 치매는 중대한 사회적 문제"라며 "알츠하이머 치매를 늦출 수 있는 로완의 디지털 인지중재 프로그램은 현재 헬스케어 시장에 정확히 부합하며 향후 디지털치료시장에 필요 충분하다고 판단했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로완은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AI 가 탑재된 디지털 치료기기로의 국내외 인증, 인프라 확장, 인재 유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스템 고도화를 진행하고, 인지개선 능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의 추가 개발 및 포트폴리오 확장에 주력한다.

    로완 한승현 대표는 "이번 시리즈 A투자 유치를 기반 삼아 디지털 인지중재 프로그램 '슈퍼브레인'이 국내외 헬스케어 산업을 리딩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