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게이트 뉴스

[신간] 일상에서 나를 가꾸는 역노화 실천법 '내 몸 리셋'

기사입력시간 2024-09-11 14:54
최종업데이트 2024-09-11 14:54

60대  외과  교수

이 기사를 많이 읽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나를 가꾸는 역노화 실천법을 담은 신간 '내 몸 리셋(저자 이경실 가정의학과 전문의)'이 출간됐다.

점점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스트레스, 피로, 노화는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는 너무도 익숙한 3인방이 됐다. 성공과 행복을 향한 끝없는 추구가 종종 우리를 지치고, 피곤하고, 불안하게 한다.

또 나이보다 더 늙게 만들기도 한다. 하지만 좋은 소식은 우리에게 여전히 나 자신을 가꾸려는 작은 노력으로 건강뿐 아니라 우리의 삶까지 다시 통제할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이다.

이경실 저자는 서울대 식품영양학과에서 석사를 마치고 서울대 의과대학에 진학해 가정의학 전문의와 의학박사를 따면서 알게 된 지식들이 있다. 그리고 서울대병원에서 중증질환의 환자를 보면서 어떤 지식이 진실로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지 보았다.

실제 질병이 있든 없든 자신의 삶에 만족하고 에너지 넘치게 지내는 분들의 공통점은 균형과 절제다. 물론 부유하다면 좀 더 쉽게 관리를 할 수 있지만 그게 첫 번째는 확실히 아니다.

자신의 현재 상황에서 평가하고, 나에게 맞게 계획하고 적용하면서 나 자신을 살피는 과정이야말로 스트레스와 피로를 줄이는 첫걸음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덜 피로하고 덜 늙을 수 있으며, 심지어 더 젊어질 수 있다. 바로 역노화(리버스 에이징)가 되는 길이다.

이 책은 리버스 에이징을 위해 스트레스, 피로, 노화의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는 내용들을 종합적으로 담고자 했다. 현대 사회의 조용한 팬데믹인 스트레스와 만성피로가 우리의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영적 웰빙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악영향을 줄이기 위한 실용적인 전략을 담았다.

스트레스 반응의 과학적 근거, 디지털 기기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적절한 영양 섭취의 중요성, 운동, 수면, 마음챙김의 이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다. 또한 시간 관리, 감정적 식습관 극복, 삶의 균형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팁과 기술을 담았다.

이경실 저자는 "리버스 에이징이 꼭 줄기세포나 고가의 의술이 있어야 가능한 것은 아니다. 집이나 정원을 가꿔나가듯, 나 자신을 가꾸면서 그 안에서 나만의 장점을 재발견하는 여정을 떠나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