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SK케미칼-사노피 파스퇴르, 세포배양 기술 라이센스 계약

    개발 단계별 최대 1.55억불 마일스톤과 제품 판매 로열티 수취 가능

    기사입력시간 2018-02-12 17:03
    최종업데이트 2018-02-12 17:03

    사진: SK케미칼이 안동 L하우스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SK케미칼이 자체 개발한 세포배양 방식의 백신 생산 기술을 사노피 파스퇴르가 개발하는 범용 독감백신에 적용하기 위해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범용 독감백신은 바이러스 사이에 공통으로 존재하는 염기서열을 표적으로 해 다양한 변종 바이러스까지 예방할 수 있는 차세대 독감백신이다.

    SK케미칼과 사노피 파스퇴르의 기술 이전 및 라이센스 계약의 규모는 최대 1억 5500만 달러(약 1691억 원)로, SK케미칼은 단계별 마일스톤 형태로 받는다. 기술 수출 계약 체결과 동시에 1500만 달러를, 기술 이전 완료 후 2000만 달러를 받고 이후 추가적인 마일스톤에 따라 최대 1.2억 달러를 받고, 상용화된 제품의 판매에 따른 순 매출액 대비 일정 비율의 로열티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사노피 파스퇴르 CEO 데이비드 로우(David Loew)는 "혁신적인 기술의 라이센스를 가져오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범용 독감 예방 백신을 개발하려는 목표에 한걸음 다가서게 됐다"고 말했다.

    SK케미칼 박만훈 사장은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백신 개발에 집중했던 전략이 거둔 성과"라며 "국산 백신의 기술력이 글로벌 수준에 와있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