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케어 기업 왓슨앤컴퍼니가 7월 8일~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3층)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꿀잠 프로젝트, 국제수면산업박람회-슬립테크2021(SleepTech2021)'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표 제품인 콤팩트 브레인 웨어러블 디바이스 포커스(POCUS)를 소개한다. POCUS는 뇌 활성화를 가속화하는 뉴로모듈레이션을 적용한 기기로 집중력과 기억력, 숙면의 질을 높이면서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낮추는 기능이 있다.
뉴로모듈레이션은 전기, 자기장과 같은 물리적 방법을 통해 신경세포의 활성도를 안전하게 조절하는 기술이다. 20년 전부터 적용해오고 있으며, 의학 논문 사이트(Pubmed)에서 6800편 이상 논문이 확인된다.
회사 측은 "POCUS는 뉴로모듈레이션 기술로 뇌 전두엽 부분에 안전하고 미세한 전류를 공급해 뇌 기능을 활성화하는 원리로 작동된다. 2020년 12월 국내 최초 소비자용 콤팩트 브레인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출시했다. 가볍고 편리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이어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코로나 블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홈케어를 할 수 있도록 POCUS 제품을 출시했다"면서 "국내에서는 지난해 출시 이후 대학병원과 국내 프로골프선수, 소방서, 보건소 등 다양한 공공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전시부스에서는 왓슨앤컴퍼니가 운영중인 인스타그램 계정 또는 카카오플러스친구 계정을 구독하는 방문객 중 선착순 20명에게 정상가격 보다 20% 할인해주는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