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마크로젠-대구경북과학기술원, 바이오·AI 융합형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시간 2022-06-23 17:57
    최종업데이트 2022-06-23 17:57

    사진: (왼쪽부터) 서정선 마크로젠 회장과 국양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총장.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이 22일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과 바이오·AI(인공지능) 공동연구 활성화 및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마크로젠과 DGIST는 ▲산학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기술·정보 교류 ▲산학협력 인턴십, 현장 실습 프로그램 운영 ▲인턴 채용 및 우수 일자리 창출 ▲보유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을 통해 상호 긴밀한 산학연체계를 구축한다.

    마크로젠은 DGIST와의 공동연구를 통한 기술개발은 물론, 바이오·AI 융합 인재를 양성하고 우수한 전문 인력을 원활히 확보하는 등의 시너지 효과를 낼 계획이다. 특히 향후 마크로젠이 유전체 분석 프로세스의 자동화∙지능화를 추진하고 AI 솔루션을 통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마크로젠 서정선 회장은 "바이오 산업이 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기술과의 접목으로 패러다임의 큰 전환을 맞이하는 과정에서 이번 협약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바이오 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동시에 청년 고용 확대, 지역사회 기여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DGIST 국양 총장은 "국내외 최고 수준의 바이오 분야 ·AI 연구역량을 보유함과 더불어 그에 걸맞은 미래형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DGIST와 마크로젠의 전방위적 산학협력을 통해 고급인재 육성 등으로 바이오 영역의 초격차 혁신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