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베스티안재단, 제24회 의료기기 혁신 세미나 개최

    기사입력시간 2024-10-31 17:20
    최종업데이트 2024-10-31 17:20

    (재)베스티안재단은 교육부 RIS사업을 수행중인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와 한국교통대학교 정밀의료/의료기기사업단의 지원으로 제24회 의료기기 혁신 세미나를 오는 6일 오후 2시 충북 오송에 위치한 충북대병원 오송의생명연구관 OK-MPS validation center 3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의료기기분야 인허가제도와 신의료기술에 대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씨엔알리서치와 베스티안재단이 함께 세미나를 기획했다.

    첫 번째 발표는 '의료기기 인허가의 이해'라는 주제로 씨엔알리서치 윤아연 RA가 발표에 나선다.

    윤아연 RA는 씨엔알리서치에서 CE, FDA의료기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경험을 토대로 이번 발표에서 ‘의료기기 인허가 절차와 이해’, ‘본질적 동등성과 사용목적의 이해’, ‘의료기기 임상시험 전략’에 대해서 살펴본다.

    두 번째 발표는 ‘혁신의료기술 근거창출’이라는 주제로 씨엔알리서치 신재영 MW(Medical Writer)가 발표를 준비했다.

    이번 발표는 ‘혁신의료기술 실시에 관한 지침’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신재영 MW는 북경중의약대학 중의내과학 박사로서 씨엔알리서치에서 Medical Writerr로 근무하고 있다.

    마지막 발표로는 ‘의료기기의 신의료기술평가’라는 제목으로 엠디웍스코리아 김수정 대표가 발표한다. 김수정대표는 ‘혁신의료기술평가제도’를 소개하고 ‘혁신의료기기 통합심사제도’와 ‘혁신의료기술 보험급여 현황’을 소개한다.

    발표후에는 3명의 연자와 함께 질의 응답 및 토론시간을 통해서 의료기기기업들의 어려운 점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의료기기 혁신 세미나’는 오송바이오헬스협회(OBHA),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이 후원하고 있는데 특히 ‘오송바이오헬스협회’는 2년간의 협의회활동 후에 충청북도로부터 법인설립허가를 받아 최근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설립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