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대웅제약 나보타 웹세미나에 1200명 미용성형 의료진 참여

    보툴리눔 톡신 시술 시 효과적인 통증 감소 시술 노하우와 실제 결과 공유

    기사입력시간 2020-09-04 11:46
    최종업데이트 2020-09-04 11:46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활동이 활발한 가운데,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웹세미나에 1200명의 국내 미용성형 의료진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대웅제약은 디지털 마케팅 일환으로 나보타 라이브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 활동에 제약을 겪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올해 초부터 매월 의료 전문 포털사이트 닥터빌에서 나보타 라이브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웹세미나는 다양한 시술 시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노하우를 다뤘다.

    강의를 맡은 홍영호 유드림의원 원장은 ‘보툴리눔 톡신 시술에 효과적인 통증 감소 시술 노하우’를 주제로 보툴리눔 톡신 시술 시 환자들이 느끼는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한 여러 처치 방법과 실제 환자들의 통증 완화 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통증으로 인해 시술이 어려울 수 있는 손발 다한증 시술의 노하우를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강의했다. 

    홍 원장은 "실제 의료 현장에서는 대기 시간과 환자의 상황에 따라 통증 감소를 위한 처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는데, 보툴리눔 톡신 시술 시 통증 감소는 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시술 만족도와 지속적인 시술 여부를 결정짓는 아주 중요한 요인"이라고 강조했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많은 활동들이 제한되고 있는 상황에서 라이브세미나를 통해 많은 의료진들이 다양한 시술법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의료 전문가들에게 나보타의 제품 정보, 시술법, 최신 지견 등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해 의료진과의 소통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닥터빌 사이트에서 VOD 다시보기를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