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일동제약, 의료정보플랫폼 '후다닥' 관련 특허 취득

    의료기관 및 의료서비스 정보 통합적 관리 통해 효율성 향상

    기사입력시간 2021-05-13 14:27
    최종업데이트 2021-05-13 15:09

    후다닥 BI.
    일동제약이 자사의 의료 정보 플랫폼 '후다닥(WHODADOC)'과 관련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후다닥에 적용되는 통합적인 정보 수집 및 활용 방식, 정보 처리 모듈을 포함한 시스템 등에 관한 것이다.

    회사 측은 해당 특허 방식을 통해 국내 의료기관의 현황 정보 및 의료서비스 내역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환자와 보호자 등 의료소비자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후다닥은 의료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후다닥 의사'와 일반인을 위한 '후다닥 건강'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둘 사이를 연계해 의료진과 환자 간의 소통도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의료 및 건강과 관련한 유용한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해 오픈 1년 만에 의사, 일반인 등 총 5만 명을 회원으로 확보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후다닥 관계자는 "그동안은 환자들이 병원이나 의료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각 의료기관의 홈페이지 등에 의존해왔다"며 "후다닥을 통해 보다 상세하고 통합적인 의료서비스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후다닥이 의료소비자들과 다양한 의료기관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상호 간의 원활한 소통은 물론, 환자들의 편의성 증대, 의료기관의 활성화 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