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피솔과 함께 오늘부터 숙면하세요."
리솔이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꿀잠프로젝트, 제4회 국제수면건강박람회 슬립테크 2023(SleepTech 2023)'에서 '슬리피솔' 숙면 솔루션을 소개했다.
슬리피솔은 기능성 숙면 유도 기기다. 머리디 형태로 이마에 착용하면 스트레스 완화와 숙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사용 권고 시간은 1일 2회, 30분으로 2주 이상 꾸준히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슬리피솔은 두개 전기 자극(CES) 기술을 사용한다. CES는 신체에 1mA보다 적은 양의 미세전류를 두개에 전달해 숙면을 유도하는 비약물적 치료법을 뜻한다.
CES는 불면, 우울, 수면 부족, 스트레스 완화, 집중력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CES 기술은 정신적 만족감과 안정삼을 주는 세로토닌을 약 50%, 숙면을 유도하면서 면역력에 관여해는 멜라토닌을 약 25% 증가시킨다. 또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약 18%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슬리피솔은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 슬리피솔은 수면모드 2가지, 집중력 모드, 스트레스 모드 등 총 4가지의 자극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시간과 자극강도, 사용기록 등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슬리피솔은 2020년 대한민국 벤처, 스타트업 특허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한국발명특허대전에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