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슬립테크2022] "불면증으로 고민하는 분들, 7월 15~17일 3일간 코엑스 D홀로 초대합니다"

    대학병원 교수와 1대 1 수면 건강상담과 다양한 수면 건강강좌...다채로운 사은품까지

    기사입력시간 2022-07-15 07:25
    최종업데이트 2022-07-15 07:25


    ‘2022 대한민국 꿀잠 프로젝트, 제3회 국제수면건강산업박람회 슬립테크2022(SleepTech2022)'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3층)에서 개최된다.  

    ‘슬립테크2022’는 국민들에게 수면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 수면장애를 하나의 질환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날로 성장하는 수면산업 성장에 일조하기 위해 목적을 담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최대 의사 포털 메디게이트를 운영하는 메디씨앤씨와 한국수면기술협회가 주최하고 메디게이트뉴스가 주관한다.

    2020년 제1회와 2021년 제2회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면서 슬립테크 기반을 마련했다면 한층 더 수면건강과 수면산업의 가시적인 제품과 기술을 보여주기 위한 자리로 제3회 박람회를 채운다. 

    국내 수면산업은 2012년 5000억원에서 2019년 3조원을 넘어서면서 7년 만에 무려 6배나 성장했다. 세계적으로 수면산업이 신성장동력으로 떠오르면서 침대와 베개 같은 전통적인 소비재 외에 의료와 제약·바이오 분야는 물론 뷰티, IT기술이 접목된 제품까지 전 산업 분야에 걸쳐 '수면’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동시에 수면장애를 겪는 환자들도 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수면장애 진료인원은 2016년 49만5506명으로 50만명에도 미치지 못했으나, 5년간 연평균 7.9%씩 증가해 2020년에는 67만1307명에 달했다. 2018년 7월 수면다원검사가 건강보험 적용이 시작되면서 수면장애로 병의원을 찾는 환자들이 매년 늘어나는 추세인 동시에 코로나19 상황에서 불면증을 호소하는 사람도 늘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방역도 철저히 이뤄진다. 행사장 입구 초입부터 직원들이 발열 여부를 확인하고 전문 경비요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관람객에게 일일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한다. 각 강연 참석자는 일정한 거리두기를 유지한다. 

    대학병원 교수와 1대1 수면 건강상담…다양한 수면 건강강좌 
     

    이번 박람회는 수면에 대한 고민을 가진 이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우선 대한수면의학회 건강상담 부스에서 대학병원 교수진의 1대 1 상담을 통해 나의 수면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7월 15일 오전10시부터 오후2시까지 세종충남대병원 조철현 교수가 상담을 하고 오후2시부터 6시까진 건국대병원 전홍준 교수가 무료 건강상담을 한다. 16일엔 국립정신건강센터 소민아 과장과 경상대병원 이소진 교수, 17일엔 서울탑클래스정신건강의학과 오성민 원장과 삼성슬립앤마인드의원 전세현 원장이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슬립테크2022에선 대한이비인후과의사회와 함께하는 '대국민 수면다원검사 무료 상담 프로젝트'도 진행된다. 수면다원검사는 보험 급여화로 문턱이 많이 낮아졌지만 선뜻 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기 쉽지 않다. 이에 슬립테크2022 전시회 기간동안 수면다원검사 상담을 통해 수면장애를 극복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박람회가 개최되는 3일동안 수면과 질환의 위험, 불면증의 모든 것, 연령대별 맞춤 수면건강 솔루션, 수면건강 실천법 등의 주제로 수면 건강 세미나도 진행된다. 세미나는 수면과 관련한 학회 4곳 대한수면의학회·대한수면학회·대한수면연구학회·대한수면호흡학회가 함께한다. 

    첫 날인 15일 오전엔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을 주제로 오전 10시30분 한림대 춘천성심병원 김동규 이비인후과 교수가 '수면무호흡증의 원인과 치료법'이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분당서울대병원 김정훈 이비인후과 교수, 순천향대부천병원 최지호 이비인후과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오후엔 불면증을 주제로 '왜 잠이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을지대병원 김의중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강의를 진행하며 세브란스병원 이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삼성서울병원 김석주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고대안암병원 이헌정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코슬립의원 신홍범 원장, 서울대병원 이유진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차례로 불면증을 극복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16일은 연령대별 맞춤 수면 건강 솔루션이 제공된다. 세종충남대병원 김은희 소아청소년과 교수, 가톨릭대 박찬순 성빈센트병원 교수, 서울치대 박지운 구강내과 교수는 소아청소년 맞춤 수면 건강을 강의하고 세브란스병원 조형주 이비인후과 교수, 울산대병원 안준석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김상하 호흡기내과 교수는 중장년층 맞춤 수면 진단을 내릴 예정이다. 

    노인층 맞춤 수면건강 솔루션은 이대서울병원 김지현 신경과 교수, 일산백병원 박혜리 신경과 교수가 '치매를 예방하는 수면습관', '숙면이 바로 장수의 비결'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전시회 마지막 날인 17일은 '수면과 질환 위험', '수면건강 실천법'에 대한 강의가 예정돼 있다. 이날 강의는 중앙대병원 한수현 신경과 교수, 경희대병원 황경진 신경과 교수, 순천향대서울병원 주병억 신경과 교수, 세종충남대병원 김현정 피부과 교수, 웰케어클리닉 김경철 원장, 서울ND의원 박민수 원장이 맡는다. 

    이번 슬립테크2022에선 한국수면기술협회(KSTA) 슬립테크 토크콘서트도 진행된다. 

    한국수면기술협회는 수면과 관련해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이 중심이돼 정보 교류와 상호협력을 위해 출범됐다. 수면기술협회 회원사들이 슬립테크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와 대기업, 의학 및 공학 연구자들을 위해 슬립테크 데이터 활용에 대한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토크콘서트는 15일 오후4시10분부터 5시30분까지 D홀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되며 아워랩, 루플, 몽가타, 리솔, 에이슬립, 닉스, 메텔 등 슬립테크 기업들이 참가한다. 
      
    현장 선착순 참가, 뽑기 등 다양한 사은품 마련 

    박람회에는 다양한 사은품도 마련돼있다. 입장하는 관람객들은 컨퍼런스 입장 이벤트로 슬리핑보틀이 1000명에게 제공되고 강의주제별 1명, 총23명에게 경품추첨을 통해 루플의 올리데이·올리나이트 꿀잠 조명이 증정된다. 

    온라인 사전등록이벤트도 진행된다. 슬립테크2022를 온라인으로 사전등록할 경우 리솔의 '뇌건강 솔루션 슬리피솔(10명)', 루플의 스마트 라이트테라피(10명), 모플렉스(Moflex) 초탄성 매트리스 퀸사이즈(1명)가 제공된다. 

    또한 전시회장 입장이벤트로 닥터카리나 쿠키스 비건 퓨어민트 치약이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되며 SNS 인증이벤트로 '잠이든 플러스' 30명, 디씨앤바이오 '역류성 식도염 방지 기능성 베게' 1명, 바딥슬립 '맑은잠 수면등' 5명, '맑은잠 밀착 수면안대' 10명, '맑은잠 숙면 아로마 오일' 10명, '맑은잠 필로우 미스트'가 10명에게 제공된다. 

    유튜브 채널 브레이너제이의 숙면여행·에스더TV·비온뒤 채널 구독자에게는 3일간 선착순 120명에게는 에스더포뮬러의 수면 영양제와 릴렉스 영양제가 증정된다.  

    구독자 61만명의 숙면 유튜브 채널 '브레이너제이의 숙면여행'의 브레이너제이가 슬립테크 2022와 협력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에이슬립은 잠BTI 수면유형 테스트와 간단한 구글폼 작성 시 구독자 외에 참여한 전원을 대상으로 각 100만원 상당의 LG전자 스탠바이미 TV 2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한다. 

    바치고는 현장 뽑기 이벤트를 통해 매일 베개 3개, 바디필로우 3개, 비타음료 20개, 부채 중 추첨해서 선물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