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삼진제약 최용주 대표 "'건강한 혁신·지속 가능한 성장' 경영 목표"

    기업 가치 상승 위한 꾸준한 발전과 신뢰 받는 기업으로서 자리매김 약속

    기사입력시간 2025-01-02 16:44
    최종업데이트 2025-01-02 16:44


    [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삼진제약 2025년 을사년 새해를 맞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최용주 대표이사는 회사 성장과 발전을 위해 성과를 이끌어 내준 임직원을 격려하고, 2025년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키워드를 '건강한 혁신,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정했다.

    최 대표는 "과정 중 발생되는 문제는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을 모색해 협심으로 해결해 나가자"며 부서 간 협업 강화 등을 주문했다.

    그는 "지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한 위기 극복을 위해 각 본부의 핵심역량을 강화시키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의약품, 연구, 생산, 경영 등 부문별 경쟁력 제고와 전략 수립에 따른 사업 목표를 제시했다.

    의약품 부문은 기존 순환기와 심혈관 질환 시장에서의 점유율 유지에 만전을 기하고, 신규 시장 개척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 연구과제 부문에서는 신약 연구 파이프라인 건전성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외부 협력사 또는 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가시적인 연구성과 도출에 집중해 달라고 요청했다.

    생산부문은 오송과 향남공장의 생산능력 정상화에 전력을 다하고 안정적인 제품 공급이 매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경영관리 부문에서는 회사의 재무구조 건전성 확보와 자원의 효율적 활용이 기반 된 내실 있는 경영을 지속적으로 이어가 주길 요청했으며, 예산 관리 부서와 사용 부서간 협조도 면밀히 이어나가 달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최 대표는 ESG경영을 지향해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최 대표는 "기업의 가치 상승을 위한 발전과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지속 가능한 성장'이 뒷받침 돼야한다. ESG 경영은 앞으로 기업 전반에 걸쳐 적용되는 경영 패러다임이기에 전사적 참여가 요구 된다"며 필요한 경영 기반 마련과 연계 된 기업 문화 확산을 위해 실질적 실천 방안 강구를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