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토모큐브, 기술성 평가 통과…내년 상반기 코스닥 상장 준비 박차

    홀로토모그래피 기술력과 시장성 인정받아…글로벌 바이오 분석 기업으로 성장 계획

    기사입력시간 2023-12-21 10:57
    최종업데이트 2023-12-21 10:57


    토모큐브가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에서 A, A등급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내년 상반기 내 코스닥 상장을 준비할 예정이다.

    토모큐브는 이번 기술성 평가에서 '홀로토모그래피'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 기술은 세포와 조직을 비침습적이고, 비파괴적인 방법으로 관찰해 살아 있는 세포와 오가노이드의 3D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관찰할 수 있는 토모큐브만의 독자적인 기술이다. 현재 연구용 시장뿐 아니라, 바이오 및 제약 산업 분야에서도 활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향후 의료 진단 및 치료 분야에서도 필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토모큐브 측은 "2세대 홀로토모그래피 제품 HT-X1은 스위스 연방공대 같은 세계적인 연구 기관에서 제품 출시 전 선주문을 하는 등 시장의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면서 "연구장비 시장의 특성상 제품 소개 이후 구매까지 일반적으로 1년 이상 소요되는 점을 고려하면 본격적인 매출 성장은 2024년 이후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토모큐브 관계자는 "이번 기술성 평가로 당사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밝은 미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면서 "향후 코스닥 상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홀로토모그래피 기술을 더 널리 알리고, 빠르게 성장하는 오가노이드, 세포치료제 시장에서 표준 기술을 제공하는 글로벌 바이오 분석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