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카테고리

검색

0

건보공단-행안부,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MOU체결

기사입력시간 21-07-02 10:37
최종업데이트 21-07-02 10:37

이 기사를 많이 읽은 의사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행정안전부는 1일 정부서울청사 별관3층 국제회의장에서 '서류중심에서 데이터중심으로 전환하는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서 체결에 따라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필요한 데이터 제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공공서비스 제공 △기관 간 필요한 정보 교류 등 상호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 체결은 국민들이 손쉽게 ‘나의 행정정보(Mydata)’를 활용해 준비서류와 대기시간 없이 필요한 공공서비스를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확대하는 내용이다.

건보공단은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도입을 통해 제 증명서 발급 및 요구를 최소화해 대국민 편익제고 및 서비스 향상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공공마이데이터 유통체계 조기 구축 및 활성화를 실현해 국민이 ‘나의 행정정보(Mydata)’를 주도적으로 관리‧통제할 수 있게되며, 공공 마이데이터의 안전한 제공 및 활용 기반을 구축해 데이터 중심의 민원서비스 지원으로 국민기본권강화 및 편익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건보공단 정승열 징수상임이사는 “공공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선도적 도입‧활용으로 좀 더 질 높은 건강보험서비스를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