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문재인 대통령 "마스크 신속하게 공급하지 못해 송구스럽다" 사과

    "공급 확대 유지 계속...추후 수요 줄어들면 정부가 전략물자로 사들인다"

    기사입력시간 2020-03-03 12:10
    최종업데이트 2020-03-03 12:10

     사진 = 문재인 대통령 브리핑 KTV 방송 캡쳐.

    [메디게이트뉴스 서민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3일 국무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마스크 수급과 관련해 국민들께 사과했다.

    문 대통령은 "현재 대구·경북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가 최고조에 이르렀고, 국가는 감염병과의 전쟁을 치르고 있다"고 운을 뗐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최대한 많은 인원을 검사하고, 검사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 중"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현재 마스크를 신속, 충분하게 공급하지 못한 점에 대해 국민들께 송구스럽다"고 사과했다.

    문 대통령은 "어떤 사람은 마스크를 많이 구입한 반면, 어떤 사람은 구비를 못하고, 또는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을 주고 구입해야 하는 등 불평등한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면서 "이 같은 문제를 즉각 개선해야 한다"고 정부부처에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시간이 지나서 마스크 수요가 줄어들더라도, 현재의 마스크 공급 확대 물량을 유지해야 한다"며 "남는 마스크는 모두 정부가 구입, 전략물자로 비축해두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수요만큼 충분히 공급이 이뤄지지 못하면, 효율적인 마스크 재사용 등 국민들께 이해와 협조를 구하는 방안도 마련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모든 부처장관들이 책상이 아닌 현장에서 코로나 19 방역활동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