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 순위

    메디게이트 뉴스

    유한양행, 유메디 통한 디지털마케팅 활성화

    "최근 영업활동 변화..다양한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과의 접점 늘려 나가"

    기사입력시간 2020-03-24 15:01
    최종업데이트 2020-03-24 15:01


    유한양행은 자체 의료정보 포탈인 유메디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디지털 기반 커뮤니케이션이 일상화되는 동시에 영업현장의 상황이 다양해지면서,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다.

    기존에는 전문의약품 신제품이 출시되면 오프라인 학술행사인 런칭 심포지엄이나 제품설명회 등을 통해 제품을 알려왔고, 디지털 마케팅 방식으로는 웹심포지엄 정도가 활용되는 데 그쳤다.

    또한 각 영업사원들이 인쇄물 브로셔를 들고 병의원을 찾아가서 제품을 소개하고 설명하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영업환경의 변화에 따라 기존 마케팅 방식 외에도, 디지털 마케팅 방식의 유메디가 주요 수단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유메디에 가입한 의사들은 직접 유메디에 접속해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유메디 웨비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국내외 연자들의 실시간 온라인 강연을 시청하면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다. 

    영업사원들은 e-mail로 제품정보등을 포함한 유메디 링크(URL)를 보내 제품 설명을 할 수 있다.

    유한양행 마케팅 관계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웹심포지엄 진행도 유메디를 통해 하고 있어 접속과 시청시 불편함이 많이 감소하고 있다"면서 "웹심포지엄, 해외연자 초청 강연 동영상 등도 유메디에 업로드돼 언제든 편할 때 스마트폰 등으로 반복 시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오프라인 학술행사는 시공간적 제약이 많지만 유메디 웨비나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고객은 편한 시간 및 장소에서 양방향 실시간 의견교환이 가능하고, 언제 어디서든 제품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정확하고 편하게 전달받을 수 있다"면서 "웹은 물론 모바일에서도 이용 가능해 태블릿 PC를 주로 사용하는 영업사원들의 업무 효율성도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