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의사 전용 커뮤니티 ‘메디게이트’를 운영하는 메디씨앤씨가 병·의원 전문 의약품 e커머스 플랫폼 ‘블루팜코리아’를 서비스하는 블루엠텍과 온라인 의약품 커머스 서비스를 위한 MOU를 체결, 이달 4일 메디게이트 내 블루팜코리아몰을 론칭했다.
이번 서비스 론칭에 따라 메디게이트 플랫폼에서 블루팜코리아 e커머스 서비스를 런칭하게 되면서 블루팜코리아의 전문의약품 및 의료용품 구매, 글로벌 제약사 프로모션, 콜드체인 시스템을 이용한 안심 배송서비스 등 병의원에 폭 넓게 지원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메디게이트 회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양측은 향후 주력 사업에 대한 다양한 협업 모델을 통해 메디컬 산업 내 의사, 병원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블루팜코리아는 올해 12월까지 이번 제휴 런칭 이벤트로 병·의원 할인쿠폰, 의료용품 구매 할인쿠폰 제공 등 다양하고 폭 넓은 혜택을 제공한다.
블루엠텍의 블루팜코리아는 약 2만곳 이상의 병의원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병·의원 전용 온라인 e커머스 플랫폼으로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와 협력해 온라인 의약품 유통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블루엠텍은 지난해 12월 총 4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지 9개월 만에 시리즈B 라운드까지 유치하며, 총 누적 210억 원의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메디게이트는 국내 최대 의사 가입자를 보유한 의사 전용 대표 포털로 의료커뮤니티, 의료뉴스, 초빙컨설팅, 의사 연봉인덱스 등과 함께 e커머스를 추가해 의사 회원들에게 좀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