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국립중앙의료원(NMC)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가 오는 9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2018년 공공보건의료인력 교육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공공보건의료기관 교육 업무 담당자의 역할에 대해 점검하고, 상호 협력네트워크 구축에 관해 논의하는 자리로, 보건복지부 소관 55개소 공공의료기관과 시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등 유관 기관 교육훈련 업무 담당자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감신 교수는 '공공보건의료인력 교육훈련 현황과 우수인력 양성 방안'에 대해 주제발표한다. 또한 NMC 교육훈련센터의 역할과 2018년 교육과정에 대한 토론이 이어지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이승희 교수의 'HRD 의미와 교육 담당자 역할 탐색 및 팀 빌딩 활동' 발표도 진행된다.
국립중앙의료원은 "특히 이번 워크숍은 전국 각지에 흩어진 교육 업무 담당자들이 우리나라 공공보건의료인력 양성을 위한 미션과 비전을 나눌 것"이라며 "의료임상교육 매치메이킹과정 등 올해 새롭게 신설되는 교육과정에 대한 공유와 협력방안에 대해 토의하고, 공공보건의료의 가치와 책임감을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립중앙의료원 정기현 원장은 "공공의료기관은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국가의 핵심적인 의료체계"라며 "정부가 공공보건의료 인력 확보에 관심을 두고 다양한 대책을 논의하고 있는 가운데 공공의료기관 교육 담당자들이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협력네트워크를 논의하고자 하는 것은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